yuna's lifelog


2023-07-05 19:38 오랫동안 칫솔과 치약은 고르기 힘든 물건들 중 하나였다. 치약은 지난 몇년 간 직접 만들어 썼는데, 유튜브에서 치아를 지켜주는 불소의 역할에 관해 보게된 후 다시 불소가 들어간 치약을 사서 써야하나 고민 중이었다. 플라스틱 칫솔을 쓰고 버리는 게 찜찜해서 나무로 된 제품을 쓰려고 몇몇 종류를 사서 써봤는데, 하나같이 너무 불편해서 플라스틱 칫솔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던 중 인스타 광고에 이 제품이 뙇!
내가 나무 칫솔을 쓰면서 불편했던 이유가 뭔지, 치약에서 내가 바랬던 게 뭔지 정확하게 짚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았다. 해결되지 않은 부분은 솔직히 밝히고 계속 노력하겠다는 뜻까지 밝혔다.
일단 가장 적은 수량으로 주문.
#shopping #노플리 #내돈내산

고체치약
https://www.npr.land/product/?idx=7

 

노플라스틱 리퍼블릭 민트브레스 고체치약 30알

노플리 민트브레스 고체치약

www.npr.land

대나무 칫솔
https://www.npr.land/product/?idx=8

 

노플리 브러시 : 노플라스틱리퍼블릭 주식회사(NO PLASTIC REPUBLIC Inc. )

플라스틱 없는 삶을 돕습니다.

www.npr.land

2023-07-08 10:34 리퍼블리 고체치약과 대나무 칫솔이 도착해서 오늘 아침 써봤다. 지난번에 산 민티드(Minted) 고체 치약은  맛이 너무 강하고 거품도 너무 많이 나서 이 닦을 때 힘들었는데 이건 적당하다. 대나무 칫솔은 전에 샀던 것들처럼 입안을 아프게 하지 않아서 좋은데, 브러쉬의 마찰력이 약하다는 느낌이 든다. 지난 번에 어느 치과의사 유튜브 영상에서 보니까 끝부분이 가늘게 처리된 미세모 보다 끝까지 같은 굵기인 칫솔이 더 잘 닦인다던데 이거 만드신 분은 그 영상을 못 봤을까?
어쨌든 계속 쓸 수 있을 것 같다.
작고 예쁜 치약 케이스도 마음에 든다. 가지고 다니기 편할 것 같다. 이제 치약은 사서 쓰기로.
#shopping

단순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색조. 내 욕실에 잘 어울려.

2023-07-09 21:28 민티드 고체치약과 성분 비교해봄. 일단 ‘유효성분’이라고 표시된 네가지는 같다. 그 외 첨가 성분도 거의 비슷한데 다른 점은 :
민티드에는 만니톨, 수크랄로스, 히프로멜로오스, 아세설팜칼륨,  박하유, 녹차추출물, 향료(!)가 들었고 노플리는 레몬추출물, 스피아민트 오일, 티트리오일, 자일리톨, 효소처리스테비아, 잔탄검, 죽염이 들었다. 한마디로 민티드는 ‘이거… 무슨 성분이지? 왜 들어갔지…?’하는 것들이 좀 있는데 노플리 쪽은 덜 자극적이고 더 안전한 재료들, 내가 치약 만들 때 넣던 재료들로 만들어졌다👍. 자, 이제 대량구매하러 감.

 

사은품으로 자연산 수세미 두개 왔는데 이것도 넘 좋음🥹(나 이 회사랑 아무 상관 없음😳)

2023-07-19 19:08 잔뜩샀다흐하하 #노플리

2023-07-19 21:18 여름용 로션 만듬 #자급자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