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na's lifelog


2023-11-21 18:25 sk7모바일 15기가 요금제 쓰다가 열흘도 안돼서 떨어지길래 kt m모바일 5G 110기가로 갈아탔다. SK7모바일에서는 5G 요금제로 변경이 안되더라. 이유는 모르겠음. KT m모바일 셀프개통 페이지에서 번호이동 가입할 때 예전 통신사를 선택해야 하는데 100개 쯤 되는 통신사 중 sk7모바일이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 몇번 하다가 점심시간 다 지나갔고, 고객센터 전화했더니(1시까지 고객센터 점심시간임) ‘SK텔링크 선택하시면 돼요’라고. 얘기 듣자마자 답변이 나오는 걸 보니 나같이 전화한 사람이 많은 듯. 그 selectbox 옵션 하나 바꾸는 게 그렇게 어렵나. 순간 예전에 KT에 이를 갈며 SKT로 갈아탄 기억이 떠올라서 지금 이 번호이동이 잘하는 짓인가 약 1초간 망설였다.
5G 얼마나 빠른가 보자.


2023-11-21 20:30 사무실에서 아이패드를 유심 넣고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가입해서 쓰려고 요금제를 바꾼 건데 5G 요금제는 데이터쉐어링이 안된다고ㅜㅜ. KT M모바일은 요금제에 가입하고 로그인 후 정회원 인증을 해야만 ‘데이터 쉐어링’ 메뉴에 접근할 수 있어서 이런 제한을 전혀 알 수 없었다. 하아아. 역시 케이티는 세월이 지나도 변한 게 없구나… LTE 요금제로 변경하려면 한달 기다려야 한다.

이 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한 요금제 목록을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이게 LTE 요금제인지 5G 요금제인지 구분이 안돼있고 요금제 이름이 다 비슷비슷해서 알아내려면 상품 소개 페이지와 숨은그림찾기처럼 일일이 비교해봐야 하는 것. 그냥 설마 하고 가입한 내 탓이다. 내 탓이오 내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