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na's lifelog


  • 2018-08-27 10:16 제임스 호건의 1977년 작 ‘별의 계승자’. 개인용 컴퓨터(로 예상되는 것)의 화상전화 기능을 사용해 에이비스 제트기(‘에어 카’)를 예약하는 장면이 상세히 묘사된다. 40년 전에 상상한 미래의 HCI 치고 그럴듯한데, ‘그는 번호를 하나 고르고 입속으로 그 번호를 되뇌며 키를 두드렸다’라는 대목에서 멈칫했다.

    2007년 스티브 잡스의 첫 아이폰 프리젠테이션이 생각났다. 웹사이트에 표시된 전화번호를 눌러 바로 스타벅스에 전화를 걸었던.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이게 얼마나 큰 한걸음이었을까. 그 커다란 잡스의 얼굴이 자랑스러움과 장난기 어린 함박 웃음으로 가득할 만 했다.
    #books #JamesHogan #별의계승자 #InheritTheStars​

  • 2018-09-10 09:46 심연을 향해 나아간다.
    새로운 항해술이 필요한 시점.
    #books #별의계승자 #InheritTheStars​

  • 2018-09-10 20:19 주의 : 줄거리에 대한 완전한 스포일러

    2천5백만년 전에 태양계의 행성 미네르바에사 발달한 외계 문명 가니메데인. 멸망이 가까워오자 지구에 와서 노아의 방주를 만들어 미네르바에 지구 생물을 이식했다. 그렇게 진화한 지구산(?) 미네르바인, 즉 ‘월인’이 전쟁을 일으켜 미네르바는 폭발해 없어졌고, 위성인 달에 남았던 월인 무리가 다시 지구로 이주해 지구에서 느리게 진화 중이던 자신들의 사촌 네안데르탈인을 멸종시키고 지구를 정복한다. 즉 월인이 우리의 선조이다.
    라는 얘기.
    대단한 상상력이다.
    나 완전 혹했다.

    #books #JamesHogan #별의계승자 #InheritTheStars​

  • 2018-09-11 15:04 '별의 계승자' 2권​을 사러 들어갔더니 '리디 셀렉트에서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라고. 1개월 무료 후 월 6500원에 '리디 셀렉트'에 선정된 책들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서비스. 이제 다들 구독 모델로.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나의 취향이 대중의 취향은 아니어서(...라는 근거없는 생각에) '언제든 원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다'는 무료 1개월 구독도 망설인다. 검은 화면에 무조건 카드 번호 입력하라고 하지 말고 리디 셀렉트에 선정된 책이 뭔지라도 좀 보여줬으면 좋았을걸. 내사랑 #리디북스 (찡긋).

    그건 그렇고 부제가 ‘가니메데의 친절한 거인’이라니 사기도 전에 두근두근.

    #books #별의계승자